Open

Close

2016 2월 IHE 국제표준 인증 기업 IRM

admin@irm.kr

2016-02-29

162018-01-31 02_42_47_1.jpg

2016 2월 IHE 국제표준 인증 기업 IRM 
 
<최영준 책임, 최승욱대표, 오혜린 연구원>


 

저희 IRM이

지난 1월 25일 ~29일 까지 5일간 미국 클리브랜드에서 진행된 IHE Connectathon 에서 저희 회사가 모바일헬스 관련 국제 표준 인증을 받았습니다.

 

우리나라 벤처기업으로서는 사상 처음으로 의료 정보 상호 연동에 대한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국내 의료 소프트웨어 업계의 해외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의료 정보 상호 연동이란 의료정보를 다루는 서로 다른 제품들이 국제 표준에 맞추어서 의료정보를 교환함으로써, 

이를 위한 별도의 제품 구매나 제품의 수정이 필요없게 하는 것으로

이는 이미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에서는 제품의 구성에 대한 필수 요소로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IHE 는 이를 주관하는 단체이며 매년 Connectathon 을 개최하여 전 세계 의료정보 관련 기업들이 여기에 참가해 제품들 간의 상호 연동성을 테스트 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2016 IHE Connectathon 에서 저희 IRM이 모바일 헬스에 필요한 기본적인 표준인 MHD, PDQm, PIX 을 획득함과 동시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환자정보보호(인증, 암호화) 관련 표준인  IUA, DEN 을 획득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XDS.b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모바일 헬스 뿐만 아니라 기타 다른 의료정보 시스템과도 상호연동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희 (주) 아이알엠이 이번에 받은 인증은 총 18개에 달하며, 

IHE에서 선정하는 IRAP (Interoperability Research Award Program) 에 채택되어 후원도 받았답니다.




우리나라의  의료 관련 벤처기업이 가진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되어 매우 뜻 깊은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e헬스통신 기사자료

http://e-healthnews.com/news/article_view.php?art_id=129688

2016 IHE Connectathon에 참가한 각국 기업들과 클리브랜드  전경